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OSS 토스:금융이 쉬워진다 (신용등급조회,송금,조회) 어플/앱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금융

by 열이왕자 2018. 1. 19. 09:00

본문

제가 요즘 즐겨 사용하는 금융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토스(TOSS) 은행' 금융 어플인데요, 이 어플을 자주 사용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신용등급 무료 조회, 공인인증서 없이 송금, 모든 금융 계좌 관리' 정도가 큰 틀에서 볼 때 유용한 이유입니다.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이 '무료 신용등급 조회' 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기능 뿐 아니라 진단 및 관리도 가능하며, 신용등급을 조회해도 등급 하락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신용등급 조회' 하는 순간 등급 하락 이라고 알 고 있지만, 토스 어플에서는 조회하는 것만으로 신용등급 하락은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신용등급만 조회하는 것 만으로는 의미가 없습니다. 바로 은행어플을 대체할 수 있는가 하는 이유가 가장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을 자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단점도 있습니다. 단점은 바로 수수료 !!! 한달에 5번 까지 수수료 없이 송금할 수 있지만, 5번이상 넘어가게되면 1건당 500원이 부과됩니다.

50원 아닙니다. 500원이에요. 가격이 좀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월 5회를 안 넘기려고 노력하는 중 입니다. 수수료가 부담되는건 분명 있지만 금융어플로 매우 유용한 것도 사실입니다.

아이폰 토스 다운로드 받기

안드로이드 토스 다운로드 받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