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 대 스웨덴 러시아 월드컵을 보고 난 후기 !!

이것저것 끄적이기..

by 열이왕자 2018. 6. 20. 09:30

본문

오늘은 러시아 월드컵에서 아쉽게 ? 패한 대한민국 대표팀의 축구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축구 경기를 보면서 정말 '아쉽다' 라는 말이 절대로 나오지 않는 축구 경기 결과를 대한민국 대표팀이 보여주더라구요. 아쉽다 ? 라는 말은 정말 한 끝 차이로 경기에서 패하면 나오는 말 입니다.

그런데 경기 결과를 지켜보았다면 아쉽다는 말은 절대 나올수 없습니다. 한국 팀의 수비, 공격 어느 것 하나 잘 한 것이 없었기 때문에, 아쉬운 패배가 아닌 이미 예견된 패배가 아닌가 생각 됩니다.

다만 축구를 보낸 중에 골키퍼 '조현우' 선수에게는 박수를 보냅니다. 그 이유는 축구 경기를 보셨던 분들은 다들 아실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조현우 골키퍼 선수는 실점 위기를 월드컵 첫 출전 선수라고 하던데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많이 막아 주었습니다.

대량 실점으로 스웨덴에 패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막아준 조현우 선수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축구 경기를 전반 시작 9시 부터 시청하는 동안에는 꺼버리고 싶은 충동을 느꼈지만 대한민국 축구고 한국 사람의 한 사람으로서 끝까지 지켜 보았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처참하게 ? 패배했습니다. 왜 처참하게 라는 단어를 썼냐면, '공격,수비' 어느 하나 날 했다고 말할 수 없었기 때문이죠. 경기 결과가 좋았다면 1:0 패배 ? 좋습니다. 욕 안해요. 근데 이번 경기는 대량 득점으로 패배 할 수 있는 경기를 '조현우' 골키퍼가 막아서 이정도로 진 겁니다.

수비가 가장 불안했습니다. 달리기도 아쉽고 골 결정력도 아쉽고 뭐 하나 만족스러운 경기 결과가 아닌 것 같아서 가장 아쉬움이 컸습니다. 앞으로 2 경기 멕시코, 독일 당연히 질거라고 예상하지만 축구공은 둥글다는 것을 명심하고 결과를 한 번 지켜보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