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나스 '리소스 모니터' 성능 알람 설정하는 방법 !!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8. 11. 9. 09:30

본문

시놀로지 나스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자신이 관리자가 되어서 서버 관리에 대해서 누구보다 자세히 알아야 합니다. 최소한 자신의 나스 서버가 CPU,메모리 등의 사용량이 얼마나 높은지 과부하가 생기고 있는지 등은 기본으로 관리를 해야 합니다.

말이 어렵지만 시놀리지 나스 '리소스 모니터' 앱을 이용하면 쉽게 알림을 생성하거나 자신의 서버에 문제가 생길때마다 리포트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리소스 모니터 성능 알람이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의 시놀로지 나스에서 '리소스 모니터' 앱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으로 '설정' 메뉴에서 '성능 알람 규칙'을 클릭합니다. 지금 위의 사진은 이미 제가 생성해 놓은 cpu 및 메모리 사용량 초과시 나타나는 리포트를 생성해 놓은 모습입니다.

리소스 모니터 성능 알림 규칙 하단 메뉴중에 '생성' 을 눌러서 이제부터 생성해 보겠습니다.

성능규칙 생성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가장 기본으로 사용하는 메뉴는 '시스템' 메뉴입니다. 시스템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유형이 중요합니다. CPU 형은 'CPU 사용, 1분, 5분, 15분, 메모리' 사용량을 퍼센트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퍼센트를 직접 입력해서 생성할 수 있으며 위험의 수준도 '경고,중대'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해 놓으면 시스템이 80% 이상 올랐을 경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영어로 나오는 것이 흠 입니다. 어려운 영어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러한 사소한 부분도 한글화를 안해놨다는 부분에서 시놀로지에 약간 아쉬움이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