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선미의 신곡 '주인공' 표절 의혹에 대해서...비교해서 들어보시죠.

음악에 대한 짧은 잡다한 생각

by 열이왕자 2018. 1. 20. 13:39

본문

원더걸스 출신 솔로가수 선미가 표절의혹을 받고 있다. 최근에 신곡으로 출시한 '주인공'이라는 곡이 문제의 곡인데 이 곡이 지금 음원차트 상위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선미의 2번째 솔로곡으로 발표한 앨범이 표절 의혹을 받고 있는데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영국가수의 셰릴 콜이라는 가수의 노래와 비슷해도 너무 비슷하다는 것 입니다. 먼저 솔로 가수 선미의 노래를 들어시죠. 

얼 핏 들어서는 노래가 매우 좋았습니다. 그런데 들으면 들을수록 어디서 많이 들어본 듯 한 멜로디였습니다. 귀에 매우 익숙한 멜로디의 노래였죠.

제일 처음 표절 의혹을 제시했던 곳은 SNS에서 선미의 신곡이 발표되고 난 후 많은 사람들이 어디서 들어본 곡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한 번 들어보았습니다.

어떠세요 ? 정말 비슷하죠 ? 이 노래는 영국의 셰릴 콜의 'Fight For This Love"라는 곡 인데요, 영국에서 음원차트 1위까지 할 정도로 유명한 노래라고 합니다. 선미의 신곡 '주인공'을 작곡한 YG엔터테이먼트 '테디'는 100%창작 곡이라고 발표를 했지만 원곡과 비교해보면 너무 비슷하다는 생각 저만 하는건가요 ?

판단은 각자에가 맡기겠습니다. 저의 입장에서는 노래가 너무 비슷하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