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뽀로로의 역사와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아요...뽀통령..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8. 9. 12. 09:30

본문

뽀로로는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입니다. 뽀로로는 순수 국내 기획한 애니메이션이며 '아이코닉스'회사가 기획하고 'SK브로드밴드,오콘,삼천리총회사,EBS'가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이라고 합니다. 공동 제작한 제작사가 이렇게 놓고 보니 매우 많네요.

처음 2003년 11월에 EBS를 통해서 방송되었고 현재까지 꾸준히 '뽀로로 뉴 1기'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뽀로로 뉴 1기는 기존에 해상도가 떨어지는 1기를 새롭고 깨끗한 화질로 개선되어 발표된 애니메이션입니다. 2011년도에는 뽀로로 우표도 발행했다고 하니 뽀로로를 괜히 뽀통령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었네요.

뽀로로의 등장인물을 살펴보시죠. '뽀로로(펭귄),크롱(공룡),루피(비버),포비(북극곰),에디(사막여우),패티(펭귄),해리(벌새),통통이(드래곤),로디(로봇)'가 뽀로로 애니메이션의 등장인물 입니다. 이렇게 나열하고 나니 매우 많네요.

뽀로로는 악당이 한명도 없는 아주 건전한 애니메이션으로서, 다른 애니메이션의 경우는 악당이 존재하는 것에 비하면 확실히 차별화가 된다는 점에서 유익한 만화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영상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뽀로로와 노래해요'의 유튜브 영상이다. 이 영상은 아이들의 집중력이 높아지는 영상으로 울던 아이들도 울음을 그치게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영상입니다.

이 영상을 보면 우는 아이도 뚝 그친다고 하니, 아이 엄마와 아빠들은 꼭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저희집 아기도 이 영상을 보여주면 정말 너무 너무 좋아합니다. 아빠 엄마보다 더 좋아하는건 안비밀 입니다. ㅠㅠ

뽀로로 애니메이션은 '디즈니 사'에서 모든 판권을 1조에 판매하라고 요구해 왔으나 국내의 원자자가 거절했다고 합니다. 1조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을 준다고 했는데도 거절했다니, 그만큼 대한민국 애니메이션의 대표주자 '뽀로로'라고 생각됩니다.

아이들의 뽀통령 뽀롱뽀롱 뽀로로... 2014년 부터는 NC 다이노스의 마스코트가 된 '크롱'이라고 합니다. 다방면에서 활동영역을 넓히는 우리의 뽀통령의 모습, 역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임은 확실하다고 생각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