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볼라고 - 커뮤니티 눈팅 종결자 어플/앱 (아이폰/안드로이드)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커뮤니케이션

by 열이왕자 2018. 9. 3. 09:30

본문

국내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에 자주 이용하십니까 ? '뽐뿌,DC인사이드,클리앙 등' 국내 대형 포털 사이트를 스마트폰으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 바로 '볼라고'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쓰고 있으며 쉬운 UI 그리고 접근성이 유용한 것이 장점입니다.

좌측은 '커뮤니티 이름'이 위치하고 있으며 클릭하면 '커뮤니티 안에 카테고리'를 직접 사용자가 사용하기 쉽게 설정하여 바꿀 수 있습니다. 만약 뽐뿌 사이트의 '사용기' 게시판을 자주 방문한다고 가정한다면 쉽게 자신에게 맞게 '사용기 게시판'을 가장 앞으로 당겨 올 수 있다는 말이죠.

이 어플은 눈팅의 종결자라는 말이 맞는 어플인것 같은데요, 플랫폼은 '아이폰,아이패드,안드로이드,안드로이드패드' 등의 기기에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이기 때문에 사후 지원이 꾸준히 되는 어플을 사용하는게 사용자에게는 이득이겠죠 ?

단점이라고 한다면 이미지 형식으로 게시판을 볼 수 는 없고, 리스트 제목 형식으로만 노출이 되는 것이 단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 어플은 무료 어플이지만, 유료 어플을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인기 커뮤니티 눈팅, 자주가는 커뮤니티의 게시판을 관리하거나, 눈 팅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 등이 이 어플의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필요없는 기능은 빼고 꼭 필요한 기능만 들어가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됩니다. 무료 어플은 프로그램 하단에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가 거슬리시는 분들은 유료어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유료 어플의 가격은 아이폰 기준 '5.5달러' 정도 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편은 아니네요. 한국 돈으로 6100원정도 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만 구매하시면 될 듯 합니다.

아이폰 앱 스토어의 평점도 매우 높은 편입니다. 피드백도 빠른편이며, 업데이트도 자주 있고 버그도 자주 잡아주는 편이라서 평점이 대부분 높았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의 경우 피드백,업데이트가 늦어지면 사용자가 많이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점을 감안한다면 매우 좋은 어플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유료 어플의 경우 가격이 조금 높은 것은 참고해야 할 사항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이트가 더욱 다양하였으면 좋겠고 게시판의 리스트의 경우 '이미지'로 볼 수 있게 업데이트 되면 어떨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이폰 볼라고 어플 받기/안드로이드 볼라 어플 받기)

* '볼라고' 주요 기능 소개

- 자주 가는 사이트의 게시판을 즐겨찾기 그룹으로 따로 모아서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기억해두고 싶은 글을 북마크 해 두고 나중에 다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늦은 시간까지 편하게 눈팅할 수 있는 나이트 테마가 지원됩니다.
- 모든 커뮤니티의 게시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초성검색 지원)
- 이미 읽은 글은 흐리게 표시되어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