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세먼지 (미세미세) WHO기준, 알람, 위젯, 날씨 어플/앱 !!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날씨

by 열이왕자 2018. 10. 15. 16:19

본문

앞이 캄캄하고 안 보일 정도로 먼지가 가득한 날이 있죠. 앞이 뿌옇게 되어서 완전히 안 보일 정도로 먼지가 펄펄 날리는 풍경은 우리에게 요즘 흔하게 보이는 풍경입니다. 미세 먼지가 국내에서 걱정거리가 된 이유는 다른 이유가 없죠, '석탄, 석유'과 같은 것을 태우거나 자동차 매연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또 한국 같은 경우는 중국에 영향이 꽤 큰 편인데요, 중국발 미세 먼지라고 불리는 경우는 국내 70%를 차지한다고 한다. 미세 먼지 속에서 우리는 생활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맞는 이야기 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대책은 어떻게 세워야 맞을까요 ? 

오늘 소개할 '미세미세' 먼지 어플은 직관적인 UI 와 그리고 귀여운 캐릭터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기 중에 먼지가 심할 때는 가장 우측에 보듯이 머리에 뿔이 달리며, 미세 먼지가 없고 날씨가 매우 좋다면 눈에 하트가 생기게 됩니다.

참 귀여운 어플이죠. 오늘, 내일, 요일별로 미세 먼지 기상 상태를 짐작해 볼 수 있고, 만약 위와 같이 빨강색 미세먼지가 나쁜 악마가 나타난 경우에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여운 캐릭터가 미세 먼지 상황을 알려주고, 아이폰&아이패드 플랫폼까지 지원해서 더욱 좋은 어플입니다.

앱스토어 평점도 5점 만점에 4.8점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매우 좋은 앱 입니다. 잘 쓰고 있다는 평, 의외로 좋은 어플이라는 평점도 눈에 띄네요. 저도 이 어플을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로서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복잡한 어플보다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UI 를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설치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 평점도 4.8점대로 매우 높게 평가되어 있으므로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사랑받는 어플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미세 먼지 어플 한 개쯤은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미세 먼지의 양이 얼마나 되는지 매일 걱정하는 스트레스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어플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아이폰 미세미세 어플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미세미세 어플 다운로드)

가장 정확한 대기오염 & 미세먼지 정보 어플, 미세미세!
실시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정보를 한눈에!
오늘, 내일, 모레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예보를 한눈에!
숫자로 보여주는 다른 어플 들과는 다릅니다.
직관전인 아이콘과 표를 이용하여 보여주는 앱!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