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급진 레시피 - 먹어봤슈 (안드로이드 어플/앱) 백선생 레시피 !!!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라이프스타일

by 열이왕자 2016. 9. 7. 08:30

본문

음식을 잘 할 줄 모르는 초보 분들에게 추천하는 음식어플 '고급진 레시피'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이 어플은 백종원이 출연했던 TV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어플에서 더욱 쉽게 초보자 분들이 음식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음식을 만들수 있어서 좋은 어플이라 생각합니다.

고급진 레시피 - 먹어봤슈 (안드로이드 어플/앱) 백선생 레시피 !!!

이 어플은 텔레비전에서 나오는 예능 프로그램 음식하는 동영상을 하나의 어플로 모아 놓은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플 안에서 '집밥 백선생 시즌 2, 집밥 백선생, 마리텔' 등의 백종원이 출연했던 방송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음식의 종류는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매우 좋았으며, 동영상으로 보면서 음식을 만들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닭가슴살 샐러드, 냉우동, 팬케이크, 백모닝 등 다양한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어서 초보분들도 따라서 만들기 매우 좋습니다.

종류가 한 두 개의 다른 레시피와 다르게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좋았으며, 백종원이 출연했던 다양한 텔레비전 프로그램 음식을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바나나 셰이크, 프렌치 토스트, 쯔유 소스 등 집에서 만들기 힘든 요리 레시피도 준비되어 있어서 초보분들도 집에서 쉽게 요리를 만들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똑똑한 냉장고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자신의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요리를 할 수 있는 음식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메뉴입니다. 냉장고 재료를 등록만 해 놓으시면 쉽게 요리를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이 어플의 단점은 가끔 메뉴 이동시 위와 같이 광고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이유는 없습니다. 그냥 자동으로 나타나는 광고 때문에 사용하는데 사용자의 입장에서 약간 눈살을 찌푸릴수 도 있습니다. 물론 무료 어플이니 이정도는 이해해야겠지만 말이죠.

또 이어플의 장점은 재료에 대한 소개에 있다고 할 수 있을것 같은데요, 달걀이나 기타 냉장고속 재료들이 가지고 있는 요소와 요리할 수 있는 방법까지 모두 알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네이버의 'TV캐스트' 에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을 링크형식으로 제작되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공개하는 광고를 무조건 시청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이곳 저곳에 약간의 광고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좌측의 영상이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광고 영상입니다.

동영상으로 쉽게 설명되어 있는 어플이라서 나쁘지는 않은데요, 문제는 안드로이드 기기의 모든 기종에 최적화 되었다고 생각되지 않네요. 저는 안드로이드 샤오미 홍미노트 2를 사용하고있데요, 영상을 시청할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위에서 보시다시피 전체 화면으로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기기 종특이라고 생각이됩니다. 모든 기종이 이렇게 된다면 어플에 대해서 심각한 문제점이 될 수 있을것 같은데요, 만약 기기의 문제가 아니라 어플의 문제라면 어서 빨리 어플이 수정되어 업데이트 되었으면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고급진 레시피 - 먹어봤슈 다운받기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해먹남녀 요리 레시피 - 안드로이드 추천 앱/어플 누구나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다.

배달음식 주문앱 요기요 - 안드로이드 배달 음식 추천 어플/앱 

밥타임 - 요리 레시피 안드로이드 어플/앱 (냉장고속요리) 만들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