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댓글 디자인을 라이브리 플러그인으로 무료로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

티스토리 팁

by 열이왕자 2016. 5. 13. 09:30

본문

티스토리를 운영중에 한가지 아쉬운점은 댓글에 대한 부분이였습니다. 그러던 중 다른 블로그에서 이쁜 댓글 UI 디자인이 보여서 무엇일까 하던 중에 라이브리 플러그인으로 설치한 것으로 추정되어 저의 블로그에도 부랴부랴 설치를해 보았습니다. 일단 설치 방법은 매우 쉬운편이라 설명드릴것도 없이 플러그인 설치만으로 UI 설치 및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한 번 해보시죠.

티스토리 댓글 디자인을 라이브리 플러그인으로 깔끔하게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

라이브리란 ? 별도의 가입없이 다른 방문자가 쇼셜 미디어 계정으로 편리하게 로그인 하여 댓글을 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며, 멀티미디어 첨부와 티스토리의 플러그인까지 있어서 간편하게 달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설치하고 있습니다.

라이브리를 설치하게 되면 위와 같은 댓글에서 라이브리 댓글로 교체되게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과는 마지막에 보여드리기로 하고... 일단 설치 과정부터 설명해 드리죠.

라이브리 사이트 들어가기


먼저 위의 라이브리 사이트에 방문하신 후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또 한 매우 간단합니다. 회원가입은 다들 해보셨죠 ? 간단히 회원가입하는 과정을 보고 넘어가시죠.

가장 먼저 라이브리 사이트에 가입하기 위해서 작성하셔야 하는 것들은 '이메일 주소, 별명, 비밀번호' 이정도가 될 것이며 서비스 이용약관도 V 체크 하셔야 합니다. 그 후 계정 생성하기를 통해서 계정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그 후 라이브리 씨티 코드 발급 신청하기를 눌러주시고 다음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의 소스는 예제이오니 자신의 사이트와 제목을 적절히 입력해 주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위와 같이 내 라이브리에 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위와 같이 귀엽게 댓글 입력란의 변경되게 됩니다. 참 쉽죠 ? 지금까지의 과정은 라이브리 회원가입하시는 방법이였으며, 이제 티스토리와 연동을 하셔야겠죠 ?

이제 티스토리와 연동하기 위해서 위와 같이 Copy 버튼을 눌러주시거나 주간에 화살표가 가르키고 있는 부분을 복사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난 후 티스토리 플러그인 메뉴중에 LiveRe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셔서 data-udi 입력하기 란에 붙여넣기를 하시면 끝나게 됩니다. 마우스 우 클릭 후 붙여넣기...

위와 같이 플러그인 리소스에 붙여넣기까지의 과정을 거치셨다면 자신의 티스토리 댓글 화면창이 바뀌었을텐데요, 이 설정 또 한 라이브리 웹사이트 설정화면에서도 다양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라이브리 사이트 들어가기

라이브리 사이트에 들어가서 옵션설정에 많은 변경 부분들이 가능하며, 처음에 가입하시고 난 후 소셜미디어에 로그인 하신 후 권한을 부여하셔야 소셜 댓글이 가능하다는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